서브비주얼

뉴스

NEW ‘전주대 생존게임’신입생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개최

  • 등록일 : 2025-03-25
  • 조회수 : 48
  • 작성자 : 대학신문사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5년 3월 26일(수)]


‘전주대 생존게임’신입생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개최

▲ 학술동아리 '콘티' 부스 운영 사진 (사진 | 홍보실 제공) 


 지난 4일과 5일, 학생회관 앞 로터리 일대에서 신입생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전주대 생존게임’이 진행됐다.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또래 활동 부스, 진로·전공 탐색 부스, 대학 생활 부스, 학과 탐색 부스로 구성하여 신입생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래 활동 부스에서는 총학생회 운영본부가 ‘최후의 1인을 찾습니다’를 주제로 딱지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친숙한 게임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또한 ‘입학 네 컷: 총장님과 Chill칵’이라는 포토 부스를 운영해 박진배 총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됐다. 이외에도, 중앙동아리연합회와 34개의 중앙동아리가 부스를 운영하며 동아리를 홍보하여 신입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진로·전공탐색 부스에서는 교육과정평가센터, 융합교육지원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 원격교육지원센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학군단이 참여해 신입생들에게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진로 방향을 안내했다.


 대학 생활 부스에서는 카운슬링센터, 드림 공작소, 사회봉사센터, 도서관, 미디어센터 등의 기관이 대학 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드림 공작소는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 4년간 이루고 싶은 목표를 포스트잇에 작성하고 게시판에 붙이면 푸드트럭 음식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학과 탐색 부에서는 사회복지학과, 금융보험학과, 물류무역학과, 부동산국토정보학과, 작업치료학과, 재활학과, 인공지능학과, 예술심리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패션산업학과, 중등특수교육과, 한문교육과, 토목환경공학과가 학과별 체험과 홍보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학과 생활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신입생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을 총괄한 행사 운영본부는 스탬프 투어와 순간의 포착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탬프 투어는 지정된 부스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4개 이상 스탬프 획득 시 교내 카페 쿠폰과 응모권 1장, 5개 이상 획득 시 교내 카페 쿠폰과 응모권 1장에 더해 전주대학교 굿즈와 푸드트럭 교환권을 증정했다. 6개 이상 획득 시 교내 카페 쿠폰과 응모권 2장을 증정했다. 응모권을 모은 학생들은 추첨을 통해 레노버 씽크패드, LG 울트라 PC 노트북 등 푸짐한 상품을 받을 기회를 가졌다.


 순간의 포착 이벤트는 오징어 게임 참가자, 운영 요원, 영희(오징어게임 캐릭터) 복장을 착용한 학생회 임원과 함께 특정 ‘결 포즈’로 사진을 촬영한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CJ 기프트카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신입생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에 있어 중요한 시작점이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으며, 학교 공동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경진 기자(alfpwnsgh12@jj.ac.kr)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