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공동체 교류와 협력의 발판, 자유전공학부 전용공간 개소식
- 등록일 : 2025-03-27
- 조회수 : 34
- 작성자 : 대학신문사
[인터넷 전주대신문, 업로드일: 2025년 3월 27일(목)]
공동체 교류와 협력의 발판, 자유전공학부 전용공간 개소식
▲ RC센터 개소식에서 촬영한 단체 사진 (사진 | 홍보실 제공)
공간 혁신으로 RC 교육 활성화 기대
지난 3월 18일(화) 스타센터 컴퓨터센터 구역 2층 로비에서 자유전공학부 전용공간 리모델링에 따른 개소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교무위원과 스타센터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번 개소식은 신설된 자유전공학부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을 소개하고, 새롭게 조성된 전용공간 활용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사회를 맡은 박성희 RC 센터장의 개회사와 한병수 선교봉사처장의 기도로 시작했다.
축사를 맡은 박진배 총장은 “이 공간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RC 교육을 통해 공동체 속에서 삶의 가치를 배우고 학문적 탐구뿐만 아니라 교류와 협력을 통해 전인적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희 수퍼스타칼리지학장의 인사말과 최의지 총학생회장, 김소율 자유전공학부 학회장의 학생 대표 축사가 뒤를 이었다. 이후 테이프 커팅식과 기념사진 촬영, 공간 소개 및 투어가 진행됐다.
자유전공학부 전용공간은 스타센터 2층 로비 및 234호와 237호의 약 105평 일대를 리모델링하여 완성됐다. 이곳은 학생들의 학습과 휴게를 위한 공간이며, 공동체의 교류와 진로 취업 관련 정보를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개소식 참석자들은 주요 공간인 자유전공학부 라운지, 커뮤니티룸, 웰컴라운지, 학생성공라운지를 순서대로 둘러보며 해당 공간에서 이루어질 RC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나눴다.
김주은 기자
* 인용 가능(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